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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O-T] Twitter Power

지식 연주가 Knowledge Designer 2009.10.20 07:44

[O-T] Twitter Power

How to Dominate Your Market One Tweet at a Time!

Twitter Power




트위터는 페이스북(Facebook), 마이스페이스(MySpace) 및 다른 사이트와 더불어 성장하는 온라인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한 유형으로 트위터에서 당신이 보내는 메시지를 받겠다고 허락한 사람들에게 소위 ‘트윗(tweets)’이라 불리는 140자의 단문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.

이 메시지는 트위터 웹사이트나 휴대폰, 이메일, 메신저나 페이스북을 통해 전해진다.

트위터는 현재 사람들이 속한 사회집단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.
하지만 이러한 사회 교류 이상으로, 트위터는 훌륭한 비즈니스 어플리케이션이 된다.


가장 널리 알려진 소셜 미디어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.

- 페이스북(Facebook) - 유저들은 다른 그룹 멤버들과 친구들이 올린 사진과 게시된 글을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공유할 수 있다.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페이스북에서 활동하는 회원 수는 6천만 명이 넘는다.

- 마이스페이스(MySpace) - 사용자들은 친구들에게 사진, 기사 스크랩 및 다른 자료들을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배포할 수 있다.
1억1천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마이스페이스를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이용하는데 매달 140억 개의 댓글이 오르고,
8백만 장의 사진이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업데이트 되며, 약 100억 건의 친구 맺기가 발생한다.

- 블로그(blogs) - 영어를 활용하는 블로그만 해도 어림잡아 1억 개 이상으로 추정된다.

- 플리커(Flickr) - 사진 공유 서비스로 많은 전문 사진작가 및 아마추어 사진작가들이 활동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해오고 있다.

- 매치닷컴(Match.com) - 온라인 미팅 사이트로 매월 25달러를 지불하면 글을 올린 다른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사람들의 자기소개를 읽고
사진을 볼 수 있다.

- 유튜브(YouTube) - 매달 6천만 명 이상의 순방문자들이 10시간 이상 실시간으로 사이트에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등록되는 비디오를 본다.


마이스페이스 서비스가 시작된 지 2년 후 트위터가 선보였다. 2009년 초를 기준으로, 트위터에서는 3백만 명 이상의 회원들이 4백만 건 이상의 교류 활동을 벌이고 있다. 하루 평균 3백만 건을 훌쩍 뛰어넘는 메시지가 트위터 이용자들에게 보내진다.

트위터를 사용하는 열렬 팬들 중에는 젊은이들은 물론 나이든 사람들과 전문층도 상당한 것으로 추정된다.

트위터 사용자 중 4분의 1 이상이 ‘고소득층’으로 분류된다. 트위터 웹 트래픽 중 60%는 미국 외의 다른 국가에서 발생한다.

 

 

트위터는 다음 3가지에 활용될 수 있다. 

 

1. 1촌들을 당신의 웹사이트로 이끌 수 있다. - 그저 발송하는 트윗에 웹사이트 URL을
    첨부하기만 하면 된다.

 

2. 자료를 모으고 반응을 얻기 위한 설문조사에 트위터를 활용할 수 있다. - 아마도
    앞으로 몇 달 동안 블로그에서 다루어야 할 주제에 대한 질문이 될 것이다.
    트위터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얻거나 방문자들과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

    훌륭한 수단이다. 새로운 내용을 블로그에 올릴 때마다 트위터로 이를 알려줄 수 있다.

 

3. 고객들로부터 소중한 피드백을 얻기 위해 트위터를 활용할 수 있다.

   - 앞으로 보다 개선된 제품을 선보일 수 있게 해줄 것이다.

 

 


트위터에 익숙해지기 위한 30일 전략

 

1일 - 트위터에 회원 가입하고 닉네임을 만든 후 찬찬히 둘러보라.

         트윗 몇 가지를 읽어보고 상황을 파악하며 익숙해져라. 트윗빕(TweetBeep)에 회원
         가입하고 기업 이름이나 제품이 언급될 때마다 알려주는 기능을 활성화하라. 
         이미 트위터에서 당신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사실에

         놀라게 될 것이다.

2일 - 트윗 프로필에 사용하기 위한 전문적 배경 화면을 만들어라.

         깊은 인상을 주기 위해 트위터랭크(Twitterrank)에 오른 상위 트위터들이 프로필을
         위해 사용하는 것들을 둘러보라.

         몇 가지 디자인을 활용해 보고 멋지다고 생각되는 것들을 찾아라.

3일 - 오늘은 독서의 날이다. 트윗을 할 주제를 선택한 다음 이키 트위터에서
사용되는 자료를 살펴보라.

         지금까지 어떤 트윗이 최고의 반응을 기록했는지 주의 깊게 살펴보라.

4일 - 첫 번째 트윗을 시작하라.

         좀 더 쉽게 하기 위해 트월(Twhirl)이나 트위터리픽(Twitterific)과 같은 곳에서 클라이언
         트를 다운로드하라. 재미있고 흥미로우며 웃긴 트윗을 만들어라.

5일 - 자신의 분야에서 주요 트위터들과 1촌 맺기를 시작하라.

         ‘1촌맺기(follow)’ 버튼을 클릭한 다음 얼마나 많은 요청이 수락되었는지 확인하라.

          그리고 정기적으로 트위팅 하는 일을 잊지 말라.

6일 - 친구, 지인, 그리고 이미 트위터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을 찾아라.

         1촌 목록에 추가한 다음 즉석 메시지로 트윗을 보내라.

7일 - 1촌이 많은 트위터들를 대상으로 삼은 다음 그 사람들과 1촌을 맺어라.

          재미있고 유익한 정보로 트윗을 보내라. 그들은 재빨리 반응할 것이다.

8일 - 유명 트위터들의 목록에서 1촌을 확인하라.

         이들과 1촌 맺기를 하고 얼마나 많은 이들이 수락했는지 살펴라. 정기적으로 글을 올리
         는 트위터들은 1촌 목록이  길기 때문에 더 많은 1촌 맺기를 할 수 있고,
         또 그렇게 해야 한다.

9일 - 1촌에게 질문을 한 다음 적절한 질문이 있는지 살펴보라.

         그들이 가진 정보를 활용하라. 아직 초기 단계이긴 하지만, 당신의 1촌 목록이 얼마나
         방대한 집단 지성인지 알게 되면 깜짝 놀랄 것이다.

10일 - 현재 대답할 수 있는 질문을 찾아 트위터 커뮤니티에 기여하는 회원이 되라.

         1촌 중 한 명이 당신이 도울 수 있는 질문을 한다면, 만반의 준비가 끝난 셈이다.
         한편 트위터 검색 페이지에서 당신이 대답해줄 수 있는 전문 분야에 질문을 올린
         사람이 있는지 살펴보라. 그들과 1촌을 맺고 질문에 대답하라.

         그런 자발적 행동이 트위터를 재미있게 만든다.

11일 - 오늘은 편하게 쉬면서 즐겨라.

         1촌들이 피식 웃을 수 있는 위트 넘치는 트윗을 보내라. 재미있는 트윗에 대답하라.

         1촌들을 즐겁게 할 수 있는 일을 하라.

12일 - 누가 당신의 신임 전도사인지 파악하라.

         트윗에 가장 적극적으로 대답하는 사람, 또는 웹사이트 또는 제품에 가장 자주 댓글을
         달아주는 사람을 찾아라. 후보자 목록에 올려라.

13일 - 잠재 전도사의 1촌 신청을 수락하라.

         그들의 질문에 대답하고 그들이 제기하는 문제를 해결하라.
         자신이 진행하는 프로젝트의 절정을 미리 알려줘라.

         당신을 추종하는 전도사를 선별해서 그들과 관계를 형성하라.

14일 - 트위터에서 회사나 제품에 대해 부정적인 댓글을 적는 사람이 있는지
살펴보라.

        그들의 불만에 사과로 대답하고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요구하면 상황을 파악하고 잘못된
        점을 알 수 있다. 가치 있는 고객 서비스를 하라.

15일 - 웹사이트에 새로운 페이지를 개설하고 이를 추천하는 트윗을 보내라.

        클릭하는 사람들을 위해 링크를 걸어라. 얼마나 많은 페이지 뷰가 발생하는지 살펴라.
        방문 후 사람들이 남긴 글을 읽어라.
        오늘은 1촌들이 얼마나 적극적인지 상황을 파악하라.

16일 - 이제 토론 트윗을 시작하라.

        견해를 제시하고 1촌들에게 생각을 물어라. 받은 답변을 기록하라.

17일 - 행동 트윗을 시작하라.

        1촌들에게 제휴 상품 구매 또는 메일링 리스트 첨부를 요청하라.

        당신의 추천을 근거로 실제 사람들이 구매할 준비가 되었는지 살펴보라.

18일 - 제품에 맞는 최적의 트윗 결과를 파악하라.

        그 결과로 1촌들이 어떤 행동을 하길 원하는지 결정한 다음 어떤 트윗이 1촌들을 행동
        으로 이끄는지 파악하라. 다양한 방식을 구성하라

19일 - 오늘은 다양한 결과를 시도하라.

        선호하는 결과를 생각하고 있겠지만, 오늘은 다른 결과를 나타내는 일을 시도한 다음
        결과를 비교하라. 자신의 인식이 적절한지 아닌지 입증하라.
20일 - 즐겨라.

        지난 며칠 동안 1촌들을 매우 피곤하게 만들었다. 한발 물러나라. 토론에 참여하라.
        다른 사람들의 일정을 살펴라. 마음을 편히 가져라. 1촌들은 항상 몰리는 상황을 원치
        않으므로 재충전의 시간을 가져라.

21일 - 오프-트위터(off-Twitter) 마케팅을 시도하라.

        트윗디스(TwitThis)에 등록하고 블로그 포스트에 아이콘을 첨가하라.
        웹사이트에 트위터 아이콘을 달아라.

        이메일 및 포럼 사인에 트위터 URL을 첨가하라.

22일 - 현재 사용하고 있는 모든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라.

        페이스북을 사용한다면, 계정에 트위터 어플리케이션을 첨가하라.

        다른 소셜 미디어 포럼에서 트위터 일정을 언급하라.
        사람들에게 자신이 하려는 일을 알리는 좋은 방법이다

23일 - 1촌들에게 특별 제안을 하라.

        제품 1가지를 할인하거나 다른 사람들의 제품을 할인해줘라.
       1촌들을 자극하는 트윗 결과를 발생시키고 행동으로 촉구하게 만들어라.
       이로 인한 결과를 기록하라

24일 - 1촌들에게 블로그를 알려라.

        새로운 게시물이 등록되었다는 사실을 알리고 1촌들을 초대해 댓글을 작성하게 하라.

        1촌들을 블로그로 초대했을 때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기록하라.

25일 - 자신의 블로그에서 일어난 토론을 트위터에서도 계속하라.

      모든 트위터 1촌들을 RSS 구독자로 만들어라. 
       다양한 수익이 발생하도록 이들을 활용하라.

26일 - 1촌들이 뭔가를 구매하게 만드는 일련의 트윗을 보내라.

       설령 특별 제안으로 아무런 직접적이 없어도 그렇다. 
       행동을 초래하는 이슈를 만든 다음 결과를 기록하라.

       미래를 만들 수 있는 기준선을 제공할 것이다.

27일 - 오늘은 즐기는 날이다.

     1촌들에게 자신의 가치를 보여주고 단순히 돈을 목표로 한다는 것이 아님을 보여줘라.
      그들을 웃게 할 뭔가를 보내라.

28일 - 별도의 트위터 계정을 마련하라.

      1가지 이상의 타임라인을 보유하는 이유는 각기 다른 제품에 대한 각기 다른 브랜드를
      만들기 때문이다. 아니면 자동화된 트윗을 위해 두 번째 타임라인을 사용할 수도 있다.
      두 번째 타임라인을 얻으면서 유리한 입장에 설 수 있다.

29일 - 오늘은 새로운 타임라인을 위한 1촌 맺기를 하라.

      반드시 1촌들에게 첫 번째 타임라인과 트위터를 처음 시작할 때 당신이 한 다른 일들에
      대해 이야기하라.

30일 - 오늘은 또 즐기는 날이다.

     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은 트윗에서는 반드시 필요한 일이므로 오늘을 즐겨라.

      개인적으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낼수록,
      늘어나는 1촌 리스트에 그런 감정을 전하기가 더욱 쉽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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